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Colors of the Season

<지구를 지켜라> 잘가 병구야 본문

so SHINee

<지구를 지켜라> 잘가 병구야

산소같은 너구리 2016. 5. 29. 23:43





회차를 거듭할수록 캐릭터에 대한 해석이 돋보였던 기범(aka 김기병구)이의 연극 <지구를 지켜라>


기범이가 해왔던 작품들 중 최애캐릭터는 키스나비였는데.... 병구가 으뜸이로 바뀌었다...

애잔하고, 마음주고, 안쓰럽고, 예뻐했던 김기병구.


엄청난 스케쥴에도 맡은 회차를 착실하게 해낸 기범이.

갈수록 노련해지며 병구의 디테일을 살리는 기범이에게 감동했고 박수를 보내고 싶다.




다른 병구는 1회밖에 보지 못했지만;;;

김기병구가 다른 배우들과 다르게 표현한 병구의 모습을 몇가지 적어보려고 한다.

(*주의 : 기범이만의 해석, 애드립을 적어놓고 싶었으나... 다른 병구는 1회 관람밖에 못한 관계로;;; 아래 내용은 김기병구만의 애드립은 아닐수도 있다. 주관주의&다량의 스포주의)





*첫 등장

멀티맨에게 총을 쏘고 나서 "지구를.. 지켜라!!' 에서 다양한 포즈를 보였던 기범이.

홍콩영화배우처럼 관객들에게 총을 빵-쏘는 포즈가 너무 좋았음ㅋㅋㅋ후다닥 달려들어가는 것도 귀여움.



*주차장, 강만식 납치씬에서 병구와 순이가 등장할때 김기병구의 유난히 하이톤인 "훠~~~~우~~~`ㅂ´*" ㅋㅋㅋㅋ

저 고향 후밴데~~하면서 순진무구하게 웃는거 진짜 보쌈각.....



*외계인앞에서 헬멧 벗으면 안된다고 했어, 안했어? 너 미쳐써`ㅂ´↗↗↗↗↗?!?!?!?  (다른 병구는 너 진짜 죽고시퍼??ㅋㅋ)


*안티알러겐지블로커!! 스티커 붙일때 김기병구는 "제대로 붙여(이마를 탁!!)" /다른 병구는 살살 문질러줌ㅋㅋㅋ다정돋음ㅋㅋㅋ

막공때 김기병구는 특별히 두대를 때림ㅋㅋㅋㅋ



*외계인의 세군데 약점중에서 세번째 약점 : 김기병구는 "꽃......'ㅂ' ". /  다른 병구는 "잦......."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왕자를 데려와" 자세도 다름



*추형사의 기자회견 등장할때 추형사와 김기병구가 범인/외계인/범인/외계인 번갈아 외치는 것도 김기병구의 특징


*"나 너 누군지 알겠다!" 할때 손바닥으로 눈 가리는 것도 김기병구의 디테일ㅋㅋㅋㅋ


*극이 진행될수록 괴로운 상황이 될때 기이한 모양으로 굳어있는 병구의 손가락 디테일.... 불안할때는 손가락을 계속 튕기고 괴로운 상황에서는 뻣뻣하게  굳어서 대사를 하는 김기병구에게 감탄. (엔딩에서는 손이 너무도 편안하게 펼쳐져 있다....(눈물))


*병구를 괴롭혔던 차태식과의 조우.

(샤이니 팬들을 위한 육멀티님의 디테일이 빛남ㅋㅋㅋ 너무 오랜만에만에만에 병구~ 병군 너무 깝쳐서 차태식이 가만안둬~ 등ㅋㅋㅋㅋ)

유어팩토리스타핑파이브이얼스어고? 김기병구 ........예에쓰 'ㅂ' (그외에 하이.. 하오... 등등 외국어 뽐내는 병구ㅋㅋㅋㅋ)


너 팔쓰 장사하냐? 벌에 존나 쏘이나 보네? 어...존나 쏘여...'ㅂ'*

뺏겼던 물파스 받자마자 다시 세어보는 디테일도 김기병구


*저새끼도 외계인이야......... 갈수록 더 스산해지는 김기병구의 미소..


*순이야 너 왜그래...

진심 모르겠다는 표정이 깨물어주고 싶고요;ㅁ;



*아버지~선생님~공장장~아버지 회상씬

처음에 아버지에게 맞을때는 무기력한 아이같다가 다시 아버지와의 회상씬에서는 눈빛이 돌변하는거 진짜 소름돋을지경

회차가 지날수록 악에 받힌 연기가 순식간에 나와서 너무 놀랬다.



*단장님이 우린 헤어져야 쓰겄다 하면서 순이를 내칠때, 김기병구는 자기도 혼나는 것처럼 벽에 이마를 대고 있다. 예전에도 쓴 것처럼 그런 순이의 모습에 자신의 예전 모습을 떠올리고 더 순이를 애틋하게 생각한게 아닐까 싶고...

그리고 김기병구에 집중했을 땐 몰랐는데, 단장님이 순이를 혼낼때 지만식 배우님이 되게 짠한 표정으로 순이와 단장님을 번갈아 봤다. 몰랐음ㅋㅋㅋㅋㅋ지만식 디테일 제일 좋아해요.....



*서커스에서 만난 순이에게 인형을 주는 장면.

다른 병구분은 정말 최고예요!하면서 무릎꿇고 꽃다발 바치는 포즈를 취함.

김기병구는 "........제 취향에는 맞았어요..`ㅂ´* " 고개 돌리면서 인형 쭉 내미는거 넘나 귀여운것.



* "니가 외계인인걸 인정하란 말야! 너 외계인이지???`ㅂ´* 어? 어떻게 알았지??'ㅂ' " <-현실 기범이 말투ㅋㅋㅋㅋㅋ이부분 너무 좋구요..



*이 아이퐁느로!!!! 막공하는 주에는 포즈가 더 귀여워짐ㅋㅋㅋㅋ오른발을 왼쪽으로 뻗고 아이폰을 든 손을 쭉 뻗으며 대사칠때 귀여워요...흡



*기계고장나고 좌절하는 김기병구..... 얼굴 시원하다고 더 해달라는 강만식에게 "조용히 해! `ㅂ´*" 도 김기병구 스타일ㅋㅋㅋㅋ


* "늦었어, 매~~우 늦었어"



*대장내시경부터 가자!! 후에 무아지경작두댄스ㅋㅋㅋ


* 외계인 얼굴 그려주는거 기범이 컬러풀함ㅋㅋㅋㅋㅋㅋ


*헬멧의 용도를 묻는 추형사를 보고 잠깐 당황하다, 생각났다는 듯 표정바뀌는 것도 좋음 "형사님, 형사님은 외계인의 존재를 믿으십니끄아~ 이렇게 크나큰 우주의 공간에 지구에만 생명체가 있다는게 넘나 공간의 낭비인것(새침한 엑스자)"   ( 다른 병구는 되게 중후한 목소리로 엄청난 공간의 낭비라고 생각하지 않으십니까?!(쩌렁)ㅋㅋㅋㅋㅋㅋ)


* "외계인을 연구하는 불록으, 불록으 하고 있어요" 방문자 2만5천명ㅋㅋㅋ외계인 맛집, 외계인 심리테슷흐(헬맷을 쓰고 있어서인지 테슷흐라고 발음함ㅋㅋㅋ귀엽ㅠㅠ) 어떤 회차에서는 쌍브이를 겹쳐 해시태그도 만들었다ㅋㅋㅋ



* 탈출하려는 강만식을 쇠사슬로 벽에 걸어두려고 하는데....김기병구는 까치발 들고 낑낑대는거 넘나 귀여워 쥬금ㅋㅋㅋㅋ 가끔 벽에 걸리지가 안아서 이거 왜이래 `ㅂ´* 하면 강만식이 대신 걸어주기도 했고ㅋㅋㅋㅋㅋㅋ

다른 병구분은.... 키가 크셔서... 그냥 팔만 올리면 손쉽게 고리에 거는것ㅋㅋㅋㅋㅋㅋㅋ



*자석인간실험 해제 주문은 또만식(왈왈-)/지만식(마스꽁따 컹컹-)/필만식(야바라바-) 의 특징이 있던거 같음

또만식님은 너무 왈왈소리를 찰지게 하셔갖구ㅋㅋㅋㅋㅋㅋㅋ 기범이 웃지도 않고 대사할때마다 진짜 싱기방기....



* "엄마엄마 이거 들어봐 키히히-" 하면서 이마를 갖다 대는거 진짜 안쓰러워서ㅠㅠㅠ

오늘 막공에서 특히 천진난만하게 엄마를 낫게 할거라는 믿음이 가득한 얼굴로 이마를 갖다 대는데 맴찢ㅠㅠㅠㅠㅠㅠㅠㅠㅠ

회차가 갈수록 감정연기가 더 좋아지는 김기병구라....

마지막주에 "엄마 어디가, 가지마ㅠㅠㅠ" 할때 마음이 너무너무 아팠다. 벽붙들고 쭈그려 앉아서 "엄마 내가 너무 늦게 왔지이....." 하는 그 등이 너무 작아서 안아주고 싶었음. 이 씬만 되면 그렇게 눈물이 났다ㅠㅠ 볼때마다 훌쩍훌쩍




*외계인이 지구에 온 히스토리를 읊어주는 씬ㅋㅋㅋㅋ 

"기본적인 마음이야(마음이야~마음이야~)" 여기서 나뒹구는...... 김기병구의 연기는 정말이지 찰진것ㅋㅋㅋㅋ

"엄마 왜 착해써!!!ㅠㅂㅠ"



*전기 감전되는거 특히나 피카츄급으로 잘하는 김기병구!!!

볼트가 올라갈때마다 눈이 희번득해서 부르르 떠는데 진짜 연기신동이다 싶고요....



*순이가 총에 맞고 죽어가는 장면....

우리 오빠 마음이 많이 아픈 사람이에요.... 오빠한테 못되게 하지 마세요... "들었지?!"



*몸싸움할때 기범이 특유의 디테일ㅋㅋㅋ양손바닥으로 촵촵촵촵 때리면서 머리를 붕붕 흔드는거 넘나 귀여운것ㅋㅋㅋㅋ


*총맞고 쓰러지는 연기도, 숨 넘어가는 소리를 디테일하게 내는거 진심으로 너무 잘함.


*마지막에 "근데 지구는 누가 지켜?" 대사 후 눈을 지그시 감고 자유롭게 팔벌려 날아가는 듯한 김기병구의 마지막 모습.

진정한 평안, 평화를 찾은 듯 날아가는 그 모습은 너무도 후련해보여 더 마음이 아픈 것.





***육배우님 우주선 댄스ㅋㅋㅋㅋ

김기병구 아닌 회차에서도 샤이니 춤을 출것인가! <-이부분이 되게 궁금했는데, 다른 춤을 추었음ㅋㅋㅋㅋㅋ

보통 루시퍼-에브리바디(혹은 뷰)-셜록 으로  추던 춤은, 내가 봤던 회차에서는 위아더퓨터 진공춤(ㅋㅋ)-캔디 망치춤-캔디 단지 널 사랑해~ 요 춤으로 대신하였다.

(싸인받으며 물어보니 HOT팬이시라던 육배우님ㅋㅋㅋㅋㅋ넘나 수고하셨어요!!)




생각날때마다 계속 추가해야겠다.

진짜 보내기 싫어 병구야ㅠㅠㅠㅠㅠㅠ


'so SHINee'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INee 8th Anniversary  (0) 2016.05.25
magazine M vol.163 민호 스캔본  (0) 2016.05.13
Comments